1. "가성비를 발굴하라" 북적... 유럽 마트는 PB비중 80% 훌쩍
- 고물가 트렌드가 일반화하고 소비자들이 한층 더 양질의 PB 상품을 요구하는 상황이 이어지자, 전 세계 유통 기업들은 자체 브랜드로 이끌 제조업체 모시기 삼매경에 빠짐. 유통기업의 해외소싱담당 바이어들은 유럽과 미국, 동남아, 중동에 이르기까지 동분서주하며 아직 들여오지 못한 특색있는 상품을 찾아 헤매는 중.
- 네덜란드서 매해 열리는 PLMA가 대표적인 새 상품 발굴의 장.
- 노브랜드 상품담당은 "올해 출시할 250개의 신상품 중에 해외에서만 130여개를 소싱한다. 이 중 20~30%가 유럽에서 구해오는 것"이라며 "유럽, 동남아, 중동까지 고객의 구미에 당길 만한 차별화 상품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"고 밝힘.